건담

[스크랩] 機動戰士ガンダム 0083 - STARDUST MEMORY

태수 ㅅ ㅐ ㄲ ㅣ 2005. 12. 29. 15:23
 
 

 

 

 

- 기동전사 건담 0083 STARDUST MEMORY -

 

1991년작/전13화/[OVA]
원작: 야다테 하지메,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 이마니시 타카시(1~13화), 카세 미쓰코(1~6화)

기동전사 건담과 Z건담과의 사이의 시대를 메꾸어 주는 장편 OVA시리즈.

 

- 스토리 -

 

우주세기0083 (U.C 0083)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연방군 기지에 한 전함이 온다.
그 전함의 이름은 알비온알비온에선 건담2기의 테스트 파일럿을이 오스트레일리아의 기지에서 쓴다고 한다.흥분된 파일럿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지온의 한병사가 연방군 기지에 잠입하여핵탄두가 장치되어 있는 건담2호기를 탈취한다.그것을 우연히 보게된 코우는 건담1호기를 타고 건담2호기를 막으려한다. 한참 햇 병아리인 코우는 지온의 병사를 막아낼수 없었다. 그리고 그 병사의 이름은 엣날 1년전쟁에서연방군 파일럿들을 겁을 먹게한 '솔로몬의 악몽' 아나벨 가토! 코우는 건담2호기를 찾기위해 다시 재정비 하고있는버닝대위 휘하에 들어가 '건담2호기 추격대'를 만든다. 2호기를 탈취한 지온군을 추격하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지만결국 2호기는 지온군과 함께 어디론가 사라져 되찾지 못한다.2호기를 되찾으려 정비를 하는 전함 알비온...

그러나 건담1호기에 누가 탈지 아직 결정되지지 않았다. 그때 보충병으로 들어온 파일럿 3명이 있었다. 몬시아,아델,베이트였다. 그들은 버닝대위와 함께 1년전쟁에서 '불사신 소대'로이름을 날렸던 실력있는 파일럿들이었다. 한편 몬시아는 니나를 보고 반해 건담에 타겠다고 하고 니나는 건담 파일럿으로 우라키를 지명했다.화가난 몬시아는 우라키에게 1:1 MS대결을 펼쳐이기는 사람이 건담 파일럿을 정하자고 한다. 승낙을 한 우라키.. 과연 승리의 여신은? 몬시아를 이기고 건담의 파일럿이 된 우라키..

 

 그는 더욱더 몬시아에게 미움을 사게된다. 한편 지온잔당군이 숨어있는 지하본부로 온 가토는건담2호기를 우주로 내보낼 계획을 짜고있었다.한편 알비온에서는 지온 스파이가 알비온에 숨어들어 왔다는걸 알고그를 이용해 지온의 본부가 어디있는지 알아낸다.지온 잔당군과 전투를 벌이는 알비온..지온 잔당군과 전투에서는 승리는 하지만 알비온 승무원들은건담2호기가 우주로 올라가는것을 멍하니 바라볼수밖에 없었다.우주로 올라간 알비온.. 우주에서는 육전용 MS를 우주용으로 개조를 해야 하는일 때문에알비온에선 MS를 개조시키고 있던중 이었다.그러나 얼마안가 지온군의 습격을 받는 알비온. 코우는 나나의 만류에도 뿌리치고 개조가 안된 건담1호기로 출격을 한다. 그러니 결과는 불보듯 뻔한일..

1호기는 지온군의 파일럿이자 함장인 시마에게 당해 건담1호기를 수리도 할수없을 정도로 망가뜨리고 돌아온다. 한편 그시각에 연방군으로부터 선전포고가 들어온다. 지온잔당군 데라즈 프리트가 연방에게 선전포고를 한것이다.자기의 고집으로 1호기를 부쉈다고 생각한 코우, 그 죄책감으로 결국 군대를 탈영하게 된다. 그러나 얼마안가 깡패들에게 얻어맞고 어느 정체 모를 사람에게 도움을 받게된다. 그는 1년전쟁에 팔 한쪽을 잃은 지온군의 파일럿 켈리 케즈너였다. 코우는 켈리를 다시 파일럿으로 재기할수있게 도와주고 니나가 기다리고 있는 전함 알비온으로 되돌아간다.전함 알비온으로 돌아온 코우, 그를 기다리는 새로운 기체가 있었으니..

 우주용으로 개조된 건담1호기 풀 바니언이었다. 그리고 코우는 니나가 어쩌면 연방군 달의 기지 폰 브라운에서 내릴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안절부절 하지만 친구 키이스가 니나와 함께 영화를 보라고 표를 준다. 마음먹고 영화를 보러 가자고 니나에게 말하러 간 코우 그러나 본심과 엉뚱한 말을 해서 니나에게 퇴짜를 맞는다. 한편 데라즈 프리트군과 합류하려던 켈리는 시마의 배반으로 화가 난다. 자기가 인정 받으려면 건담과 싸워 이겨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알비온에게 건담과 싸우고 싶다고 말한다. 풀 바니언을 타고 나가는 코우.. 켈리와의 결투에서 이긴 코우는 니나의 소중함을 깨달았는지 니나에게 말한다.

 '니나...언제나 나와 함께 있어줘.'

관함식에 참여하는 전함 버밍검을 호위하고 가는 알비온. 조용한 어느날... 지온군의 전함과 마주치게 된다. 전투를 벌이는 알비온 거기서 버닝대위는 격침한 지온군의 함대에서 지온군의 일급비밀 작전서류를 발견하게 된다. 전투를 끝마치고 오는 코우,키이스,버닝... 전함으로 돌아오는 중 버닝은 지온군의 함대에서 발견한 작전서류를 읽게되고 거기서 엄청난 사실을 알게되지만 MS의 고장 폭발로 전사한다. 1년 전쟁의 승리를 기념하여 관함식을 치르려는 연방군 그러나 그 관함식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연방군은 아직 모르고 있었다. 별의 부스러기 작전을 실행하러 줄격하는 가토, 가토는 지온군 MS부대를 이끌고 연방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었다. MS전투에서 빠져나온 가토.그는 연방군의 관함식이 거행되고 있는 솔로몬으로 가게된다. 거기서 2호기의 핵탄두를 꺼내는 가토.
'다시 지온의 이상을 내걸기 위해서! 솔로몬이여 내가 돌아왔다!'

 연방군의 함대를 2/3나 없앤 가토.. 본부로 돌아가는 도중 코우와 만나게 된다. 코우와 1:1 대결을 펼치는 가토.. 결국 승부는 무승부가 나고 건담2기도 폭발하게된다. 탈출하는 사이에 가토를 만난 코우.

가토:'아마 우라키라던가 말했지?'

우라키:'뭐?'

가토:'두번 다시 잊지 않겠다.'

우라키:'가토!!"
한편 지온군은 달에 콜로니 낙하를 시도하려는데...

건담3호기를 회수하기 위해 라비안 로즈로 가는 알비온, 하지만 연방에서는 3호기를 알비온에 넘겨주지 말라는 명령이 떨어졌다. 그걸 못마당하게 생각한 니나의 동료이자 친구 루세트는 코우에게 건담3호기에 타라고 권유한다. 한편 달에 떨어지던 콜로니는 달에 떨어지지 않고 지구로 떨어지는데.. 1년전쟁의 악몽을 재현 시키려나... 그 소식을 전해들은 우라키 망설임없이 건담3호기 덴드로비움에 타게된다. 건담3호기를 탄 우라키, 코로니 낙하를 막으려고 혼신의 힘을 다해 싸우지만 MA 노이에 질을 타고 온 아나벨 가토에게 방해를 받는다. 결국 콜로니의 낙하의 저지 한계점을 막지못하는 연방군. 그러나 하늘의 운도 지온을 버린걸까...

시마 함대는 결국 에규 데라즈를 인질로 잡고 배반을 하게된다. 데라즈 프리트를 살해하는 장면을 목격하는 가토,

화가난 가토는 시마 함대에 공격을 가하고...
한편 콜로니의 낙하를 막으려고 솔라레이 공격을 펼치는 연방군 그러나 이 공격도 가토에 의해 실패로 돌아간다. 결국 지구로의 콜로니 낙하를 막지 못하는 연방군. 콜로니의 낙하 방향을 조정하러 콜로니 조종실에 들어가는 가토. 거기서 옛 애인 니나 퍼플톤과 재회를 하게된다.
니나:'왜 다시 내 앞에 나타났어요?'
가토:'모든걸 잊기 바랬던 건 뿐이다.'
....탕!
한발의 총성.. 쓰러지는 가토 쏜건 코우였다. 우라키를 말리는 니나 급기야는 총까지 겨눈다.
우라키:'나에게 감정은 거짓말이었던거야? 말해줘!      

니나:'코우 그만둬'
우라키:'거짓말이지? 녀석은...건담2호기를!
      

니나:'코우 그런게 아니야..
니나의 도움으로 탈출하는 가토... 우라키도 탈출하게 된다.
상심한 우라키.. 그러나 그의 앞에는 MA노이에 질이 대기하고 있었다.
마치 너와의 대결을 하러 기다렸다는듯이... 최후의 대결을 펼치는 우라키와 가토.. 그러나 그 대결도 연방군의 함장 바스크 옴 때문에 승부를 결정내지 못한다.
지구로의 콜로니 낙하 성공.....
남은 병사들은 데리고 엑시즈 함대까지 가려는 가토, 그러나 그것은 불가능한 일... 바로 앞에 연방군 함대가 버티고 있으니.. 결국 가토는 연방군 함대와 자폭을 한다. 건담3호기를 타고 나간 죄로 징역1년을 선고받은 우라키 그러나 건담GP-01,GP-02,GP-03프로젝트가 말소됨에 따라 석방된다. 그가 간곳은 북미 오크리 기지.. 거기서 친구 키이스와 니나를 재회한다. 잘 돌아왔다는듯 환하게 웃는 니나 퍼플톤.....
기나긴 0083의 전쟁은 끝이난다.
 

 

- 등장 인물 -

지구연방

 

 

 - 코우 우라키 -

기동전사 건담0083의 주인공
사관학교출신의 연습생 파일럿인 그는 가토가
건담2호기를 탈취하는걸 막으려고 건담1호기에 타게된다.
파일럿으로의 실력은 거의 꽝....
그래서 그런지 최종회까지 적군들에게 무지하게 얻어맞는다.
니나 퍼플톤과는 연인사이.

 

 
- 니나 퍼플톤 -
우라키의 애인,한때는 가토의 옛 애인이었다.
그녀는 둘이 전투를 하는것을 언제나 보고만 있었다.
가토에게 돌아섰다가 다시 우라키에게 돌아서는 비운의 여인
건담 GP-01,GP-02,GP-03을 만드는 프로젝트에 참여.
 
 
- 척 키이스 -
우라키하고는 친구사이
여자를 밝히고(몬시아보다는 덜 그러지만)
실력도 없고 겁도 많은 성격이지만 코우를 위해서 여러가지 많은일을 해준다.
 
 
- 사우스 버닝 -
코우의 상관.알비온 MS 대장이다.
1년전쟁에서 아델,몬시아와 함께 '불사신 소대'라 불릴 정도로 실력도 초일류.
시마와 열전에서 막상막하의 대결을 벌이지만, MS고장 폭발로 전사
 
 
- 베르나르도 몬시아 -
알비온 함대 최고의 문제아.
3인조 중의 한 사람이며 엄청난 호색한.
니나와 건담1호기에 대해 암청난 집착을 보인다.
그래서인지 코우에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MS파일럿 실력은 일류
 
 
- 참 아델 -
알비온 대의 3인조 중의 한 사람.
다른 2명과 비교해서 신기하리만큼 성실하고 견실한 성격.
성격이 그래서 그런지 많이 눈에 띄진 않는다
 
 
- 알파 A 베이트-
강탈된 2호기 추격의 보충 요원으로서 알비온에 배속.
3인조의 리더 격이다.
아니꼬운 행동 대담 무쌍한 태도로 몬시아와 함께
알비온 승무원들과 다툼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베짱과 MS실력으로 버닝 대위 전사후 알비온 MS 대장을 맡게된다.
 
 
- 모라 바시트 -
여자로서는 강한성격과 강한체격으로 MS 정비반을 통솔
몬시아하고의 다툼은 소란이 끊이지 않는다.
키이스하고는 연인사이

 

 

지온(데라즈)잔당
 
 
- 아나벨 카토 -
이 사건이 일어나게한 장본인
대의와 의리를 소중히하게 여기는 그야말로 군인중에 군인.
데라즈에게 충성을 다하고 있다.
전함 알비온에서 건담GP-02를 강탈하면서 기나긴 이야기가 시작된다.
1년전쟁에서는 연방군 파일럿에게 '솔로몬의 악몽'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MS파일럿으로 엄청난 실력 소유자.
니나의 옛 애인이고 처음엔 코우를 인정하지 않지만 나중엔 인정하게 된다.
마지막까지 지온을 위해 전투를 벌이다 연합군 함대와 자폭을 한다.
 
 
- 에규 데라즈 -
가토의 상관.
별 부스러기작전을 준비해온 지온군 장교.
1년전쟁에서 진 병력을 모아 3년 뒤 거대규모의 병력을 모아서
연합군과 다시 일전을 벌이게 된다.
지온을 위해 충성을 바치는 사나이고 독립운동가.
시마의 배반으로 죽게 된다
.

 
- 시마 사라하우 -
가토와는 거의 원수지간.
전쟁이 지온군쪽으로 불리하게 진행되자 그녀는 살아남기 위해
연방에 별의 부스러기 작전을 팔아 넘기고 데라즈 프리트를 죽인다.
그러나 결국 연방에도 지온에도 속하지않는 부대가 된다.
GP-03빔포에 전사

 
- 카리우스 -
아나벨 가토를 따르는 에이스 파일럿
'가토 소령님과 함께라면 뭐든지 할수있다'라는 생각을 가졌는지
가토가 참가하는 작전에는 꼭 그가 있다.
가토의 든든한 백업 파일럿
 

 
스토리 & 캐릭터 출처 - http://mobilesuitjjb.wo.to/

 
출처 : 블로그 > おまえは 男だ | 글쓴이 : [쌈]KOREA[짱]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