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캣츠비

[스크랩] 뮤지컬로 변신한 `위대한 캣츠비`

태수 ㅅ ㅐ ㄲ ㅣ 2007. 5. 6. 18:15

 

 

다음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강도하 작가의 '위대한 캣츠비'를 아시나요?

당시 대한민국 만화대상 대상, 오늘의 우리만화상 등등 많은 상들을 휩쓸었지요

최근 그 위대한 캣츠비가 다른 여러 미디어들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2007년 중에 영화, 소설, 드라마화로 예정 되어있구요. 얼마전엔 가장 먼저 뮤지컬으로 선보여졌습니다.

뮤지컬로 만들어진 위대한 캣츠비는 어떨지 기대를 안고 소극장을 찾았습니다

 

 

시작 전에 많은 관객들로 붐비는 소극장 로비

 

 

이곳이 위대한 캣츠비가 펼쳐질 소극장 내부입니다.

 

아담한 공간에 무대와 관객과의 턱이 없어 가깝게, 친근한 느낌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 당시 리허설 공연이였고 허가된 상태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캐릭터소개>>

 

 

캣츠비(20대 남) (캐스팅 : 최성원, 김형범, 김태훈)

평범한 대학의 평범한 과를 졸업한 순진하고 소심한 성격의 스물여섯 백수남이자 한 여자만을 6년 동안 사랑하고 그녀가 결혼한 이후에도 그녀를 잊지 못하는 순정파.

 

하운두(20대 남) (캐스팅 : 서범석, 정상윤)

캣츠비의 대학동창이자 학원강사, 과외선생을 전전하는 매력남. 대상을 가지리 않고 연애를 종교처럼 숭배하는 연애론자이면서 뛰어난 화술의 소유자. 그러나 그가 진짜로 사랑하는 여자는 오직 한 여자일뿐..

 

 

페르수(20대 여) (캐스팅 : 정인지, 신의정)

캣츠비와 6년을 사귄 오랜 연인이자 출중한 외모를 지닌 매력녀. 백조가 되고 싶은 오리 그녀가 선택한 것은 결혼 경험이 있는 중년의 부유한 남자. 그러나 결혼의 진실은 한 남자로부터 해방되고 남편이 아니라 본래 자신의 진짜 사랑을 이루기 위한것...

 

 

선(20대 여) (캐스팅 : 사희, 곽선영)

6년 동안 한 여자만을 사랑했던 캣츠비 앞에 마술처럼 나타난 귀엽고 사랑스런 여인.

 

부르독(40대 남) (캐스팅 : 김선동, 장재승)

페르수가 선택한 백조 남편. 자신의 이기심으로 아내를 죽게 했다는 죄책감에 평생 아내를 잊지 않고 살아야겠다고 결심하고 조건을 건 결혼생활을 시작한다. 그러나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페르수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는데..

 

 

몽부인(30대 여) (캐스팅 : 이성자)

풍성한 몸매와 고전적인 미를 갖춘 몽영감의 새로운 젊은 부인으로, 과외첫날 반하게 된 하운두의 아름다운 그녀. 하운두의 사랑을 거부하는 듯 하면서 은밀하게 유혹하는 묘한 분위기의 여성.

 

 

몽영감(50 남)(캐스팅 : 이용근)

여러 차례 부인을 바꾼적이 있는 음흉하고 노련한 몽부인의 남편.

여자와의 경험이 워낙 많은 탓에 좀더 자극적이고 스릴 넘치는 부부관계를 갖고 싶어하나 자신은 이미 체력의 한계를 느끼고 있음. 

 

<<시놉시스>>

 

 

위대한 캣츠비의 대략적인 시놉시스를 보면, 일단 1막은 같은 대학 같은 과 동창생 캣츠비와 하운두는 둘 다 대학 1학년 첫미팅에서 섹시하고 매력적인 페르수에게 반하게 됩니다. 자신감과 매력으로 똘똘 뭉친 하운두가 먼저 페르수와 가까워지지만, 졸졸 조르는 캣츠비에게 페르수를 양보하게 되고 캣츠비, 페르수 두 사람은 이후 연인으로 발전합니다. 대학 졸업 후 백수로 눌러 앉은 캣츠비는 학원강사와 과외선생을 넘나드는 하운두의 허름한 옥탑방에 빌붙어 지내면서 페르수와의 일상적이며 지리한 연애를 지속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페르수는 6년간의 연애를 정리하고 다른 사람과 결혼한다며 캣츠비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자신의 사랑을 붙잡지도 못하고 괴로워하는 캣츠비 앞에 선이라는 귀엽고 예쁜 여자가 마술처럼 나타나 그를 붙잡아 줍니다. 거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하는 선에게 캣츠비는 페르수와는 다른 형태의 사랑을 느끼지만, 그림자처럼 달라붙어 있는 페르수의 존재를 떨쳐버리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여기까지가 초반부의 내용입니다. 내용을 너무 많이 알게되면 곤란할 분들도 있을테니 다음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의 몇몇 장면들 입니다.

 

   

 

 

코믹적인 요소들이 부분부분 많았습니다^^

 

  

   

 

두 여인의 독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

 

 

 

 

 

서범석님의 열창은 소름끼칠 정도였습니다^^

 

  

 

 

 

 

만화로 보던 캣츠비를 뮤지컬로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로 들어보니 또 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음악에도 많은 노고가 들어간 만큼, 한곡 한곡이 너무 좋았습니다. 어떤 곡들은 가요로 내놓아도 많은 인기를 얻을 만큼이였구요. 배우들의 가창력도 상당했습니다. 물론 연기도 좋았구요.

 

캐스팅은 더블캐스팅이며 각 공연에 출연하는 캐스팅은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홈페이지에 가시면 볼 수 있답니다. 공연은 롱런으로 계속 이어갈 예정이구요.

 

5월은 가정의 달 특집으로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청소년&대학생, 커플데이(5월 5,6,24일), 감사데이(5월8일 어버이날 부자,모녀 관람객), 5월15일 스승의 날(선생님들께 드리는 특별 할인, 동반1인까지) 50%할인입니다.(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고)

캣츠비를 보려고 기다리시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네요^^

 

이상 뮤지컬로 변신한 '위대한 캣츠비'를 전해 드렸습니다.

 

-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홈페이지 -

 

 

 

 

-> 이박고 홈페이지 <-

 

-> 싸이미니홈피<-

 

-> 다음블로그 <-

 

 

출처 : - 太陽's Photo Studio -
글쓴이 : 『太陽』 원글보기
메모 : ㅋ

'위대한캣츠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처음  (0) 2006.09.01
두 개의 심장  (0) 2006.09.01
마지막 겨울  (0) 2006.09.01
부활 없는 죽음  (0) 2006.09.01
칼의 조각  (0) 2006.09.01